페루공산당-국제노선
편집부 프로필 이미지 편집부

페루공산당-국제노선

1988년

개요

곤살로 주석은 페루 공산당의 국제 노선을 정립한다. 프롤레타리아 국제주의자로서, 그는 우리에게 세계 프롤레타리아 혁명의 일부로서, 그리고 그것에 복무하는 것으로서 인민 전쟁을 통해 페루 혁명을 전개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가르친다. 우리는 각 혁명이 세계 정치의 굴곡 속에서 전개된다는 점을 고려하면서, 우리의 불변의 목표인 공산주의를 향해 나아간다.

세계 정세를 평가할 때, 곤살로 주석은 레닌의 명제, 즉 "제국주의의 경제적 관계가 현존하는 국제 정세의 기초를 구성한다. 20세기의 역사는 자본주의의 이 새로운 단계, 즉 그것의 마지막이자 최고 단계에 의해 완전히 규정되어 왔다"는 명제와, 피억압국과 억압국 간의 차이가 제국주의의 독특한 특징이라는 점에서 출발한다. 우리가 제국주의라는 그것의 마지막이자 최고 단계에 있기 때문에, 현 상황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자본주의의 근본적인 모순에서 벗어날 수 없다.

나아가, 마오 주석이 우리에게 가르쳤던, 제국주의와 모든 반동 세력은 종이 호랑이이며 진정으로 강력한 것은 인민이라는 점을 지지하면서, 그리고 "결탁하여 일하는 소비에트 수정주의와 미 제국주의는 전 세계의 혁명적인 인민들이 그들을 벌하지 않고 내버려 두지 않을 만큼 많은 추잡하고 사악한 짓들을 해왔다. 모든 국가의 인민들이 봉기하고 있다. 미 제국주의와 소비에트 수정주의에 맞서는 투쟁의 새로운 역사적 시기가 시작되었다"는 점을 지지한다. 그는 전 세계의 프롤레타리아와 인민을 지도하는 공산당에 의해 수행될 제국주의와 세계 반동 세력의 파괴가 논쟁의 여지가 없는 현실이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는 각 혁명의 특정 조건에 따라 주요 적을 규정하고 그들의 행동에 맞서기 위해, 우리에게 두 제국주의 초강대국인 양키 제국주의와 러시아 사회제국주의에 맞서, 그리고 제국주의 열강과 세계 반동 세력에 맞서 싸울 것을 촉구한다.

새로운 시대

1917년 10월 혁명의 승리는 세계사에서 비범한 이정표를 세우며 부르주아 혁명의 종말과 세계 프롤레타리아 혁명의 시작을 알린다. 이 새로운 시기는 혁명을 주도하는 부르주아지의 노쇠함과 프롤레타리아트가 권력, 즉 프롤레타리아 독재 권력을 장악하고 이끌며 유지하는 성숙함을 표현하는 폭력의 심화로 특징지어진다. 피억압 민족의 혁명들 역시 이 틀 안에서 발생한다.

​모든 유형의 복잡한 전쟁 시스템 한가운데서 제국주의는 세계 반동 세력과 함께 침몰할 것이며, 그로부터 사회주의가 부상한다. 결과적으로 혁명과 반혁명은 오직 전쟁을 통해서만 정치적 변화가 규정된다는 것을 의식한다. 전쟁은 계급적 성격을 띠므로, 세계 분할을 위한 약탈 전쟁이었던 제1차 세계 대전 및 제2차 세계 대전과 같은 제국주의 전쟁들이 있다. 또는 포클랜드에서의 영국, 베트남에서의 양키 제국주의, 아프가니스탄에서의 사회제국주의의 전쟁과 같이 피억압 민족에 대한 제국주의 침략 전쟁들이 있다. 그리고 아시아,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에서 벌어지는 전쟁들과 같은 민족 해방 전쟁들이 있다. 페루의 인민 전쟁은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이즘, 곤살로 사상에 의해 지도되며, 이 때문에 그것의 정당한 성격과 올바른 이데올로기로 인해 초강대국이나 어떤 제국주의 세력에 의해서도 저지될 수 없다. 이는 전위에 있으며, 세계 혁명에 복무하기 위한 주요 투쟁 형태로서 인민 전쟁의 발전을 이 핵심적인 측면에 공산주의자들이 초점을 맞춰야 함을 우리에게 보여주는 현실이다.

​이러한 상황에 직면하여, 세계는 오직 전쟁을 통해서만 변혁된다. 마오 주석이 개괄했듯이, 우리는 혁명 전쟁, 즉 인민 전쟁의 전능함을 최고의 군사 이론으로서 지지하며, 이는 제국주의 국가든 피억압 국가든 각 국가 유형에 따라 적용되어야 할 프롤레타리아트의 이론이다. 세계 인민 전쟁은 제국주의 전쟁을 방지하거나, 이미 발생하고 있다면 그것을 인민 전쟁으로 변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적절한 대응이다. 공산주의자로서 우리는 "영구적인 평화"를 수립하기 위해 전쟁을 통해 전쟁을 파괴하고자 전쟁을 수행한다. 우리는 실제 평화를 위해 싸우는 유일한 존재이며, 평화를 더 많이 이야기할수록 전쟁을 벌이는 레이건과 고르바초프와는 다르다. 그들은 전쟁광이다.

​이 시대의 세계를 분석하면서, 우리는 네 가지 근본적인 모순이 표현됨을 본다.

​자본주의와 사회주의 간의 모순은 이 전체 시대를 포괄할 두 가지 근본적으로 다른 체제 간의 모순을 의미한다. 이 모순은 가장 마지막에 해결될 모순 중 하나가 될 것이며, 권력 장악 이후에도 지속될 것이다.

​부르주아지와 프롤레타리아트 간의 모순은 정반대되는 두 계급 간의 모순으로, 공산주의가 도래하며 해결될 때까지 다수의 이념적, 정치적, 경제적 형태를 통해 표현되며 권력 장악 이후에도 지속될 것이다.

​제국주의 간의 모순은 세계 패권을 위한 제국주의자들 자신 간의 모순이며, 상호 초강대국들 사이, 초강대국들과 소규모 제국주의 열강들 사이, 그리고 소규모 제국주의 열강들 자체 사이에서 발생한다. 이 모순은 이후 50년에서 100년의 시대 동안 해결될 것이다.

​피억압 민족과 제국주의 간의 모순은 제국주의와 반동 세력을 파괴하려는 피억압 민족의 투쟁이며, 그 해결 또한 다음 50년에서 100년 이내에 이루어진다. 이 기간 동안 이것이 주요 모순이지만, 네 가지 근본적인 모순 중 어느 하나라도 계급 투쟁의 특정 상황에 따라 일시적으로 또는 특정 국가에서 주요 모순이 될 수 있다.

​전망상, 우리의 최종 목표인 공산주의에 도달하기 위해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주의자들은 세 가지 유형의 혁명을 수행해야 한다.

​민주주의 혁명은 피억압 국가에서 프롤레타리아트가 지도하는 새로운 유형의 부르주아 혁명으로, 프롤레타리아트의 헤게모니 하에 농민, 소부르주아지, 그리고 특정 조건에서는 중간 부르주아지까지 포함하는 프롤레타리아 독재를 수립한다.

​사회주의 혁명은 제국주의 및 자본주의 국가에서 프롤레타리아 독재를 수립한다.

​문화 혁명은 프롤레타리아 독재 하에서 혁명을 지속하기 위해 이루어진다.

​후자는 자본주의의 재생을 억압하고 제거하며, 자본주의 복원 시도에 맞서 무장 투쟁을 벌이는 것이고, 또한 프롤레타리아 독재를 강화하고 공산주의를 향한 행진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세계의 어떤 계급도 한 번에 권력을 장악할 수 없었고 오직 복원과 반(反)복원의 과정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것처럼, 프롤레타리아트가 권력을 장악하고 독재를 수립할 때, 자본주의를 복원하고 권력을 되찾으려는 부르주아지의 열망이 커지며 프롤레타리아트가 그 독재를 유지하고 방어하며 자본주의 복원 음모와 싸우는 역사적 과정을 연다. 이 복원과 반(反)복원 간의 투쟁은 프롤레타리아 독재 하에서 되풀이되는 부인할 수 없는 역사적 법칙이다. 세계사에서 봉건 계급이 중국에서 전진했을 때, 노예 제도의 복원을 분쇄하는 데 250년이 지연된다. 서구의 부르주아 계급이 봉건주의 복원 시도나 봉건주의 복원 자체를 분쇄하기 위해 봉건주의와 싸웠을 때, 권력에 최종적으로 확립되는 데 300년이 걸린다. 그리고 프롤레타리아트가 권력에 최종적으로 확립되는 혁명에 비추어 볼 때, 복원과 반(反)복원 간의 첨예한 투쟁은 1871년 파리 코뮌을 시작으로 약 200년 동안 지속될 것이다. 소련과 중국의 자본주의 복원 경험은 우리에게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 모두에서 큰 교훈을 가르친다. 특히 새로운 국가 형성에서 거대한 진전과 위대한 프롤레타리아 문화 혁명이 복원을 막는 해결책임을 강조한다.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이즘, 곤살로 사상을 따르는 우리는 권력을 장악하는 보편적 법칙으로서 혁명적 폭력을 재확인하며, 이를 위해 한 계급을 다른 계급으로 대체하는 것이 결정적으로 중요하다. 민주주의 혁명은 혁명적 폭력으로 수행된다. 사회주의 혁명은 혁명적 폭력으로 수행되며, 복원에 직면할 경우 권력은 혁명적 폭력을 통해 회복될 것이다. 우리는 문화 혁명을 통한 혁명적 폭력으로 프롤레타리아 독재 하의 혁명의 지속을 유지할 것이며, 오직 혁명적 폭력을 통해서만 공산주의에 도달할 것이다. 지구상에 착취가 존재하는 곳이 있는 한, 우리는 혁명적 폭력을 통해 그것을 종식시킬 것이다.

​이 새로운 시대는 우리에게 풍부한 새로운 무기들로 무장시키며, 우리 공산주의자들은 이 시기에 우리에게 해당하는 책임들을 떠맡기 위해 이념적으로, 정치적으로, 조직적으로 스스로를 강화해야 한다.

세계혁명의 과정

국제 공산주의 운동에는 두 가지 조류가 작용한다. 바로 국제 프롤레타리아 운동과 민족 해방 운동이다. 전자가 지도하며 후자는 기반이다.

민족 해방 운동

​이는 피억압 민족들에서 제국주의와 반동 세력에 맞서 발생한다. 이번 세기 첫 10년 동안 레닌은 인도, 중국, 이란의 투쟁에 깊은 관심을 기울인다. 그는 사회주의 혁명이 오직 그리고 배타적으로 프롤레타리아트가 그들의 부르주아지에 맞서는 것뿐만 아니라, 모든 식민지가 그들의 억압자에 맞서는 것이기도 할 것이라고 개괄한다. 그는 두 세력, 즉 국제 프롤레타리아 운동과 민족 해방 운동의 융합이 있으며, 피억압 민족 대중의 비중이 세계 인구의 대부분을 구성하며 세계 혁명에서 결정적일 것이라고 말한다. 그는 혁명이 피억압 민족들로 이동하고 있다고 결론 내리지만, 이 사실이 유럽에서의 혁명을 부정하지는 않으며, 이는 과거 사회주의 국가였던 소련이 제국주의적 포위 속에서도 발전할 수 있었던 방식으로 입증되었다. 마르크스의 사상을 발전시키면서 레닌은 혁명을 발전시키기 위해 민족 해방 운동의 투쟁을 국제 프롤레타리아 운동의 투쟁과 연결함으로써 제국주의를 약화시키기 위한 세계 혁명의 전략적 토대를 놓는다. 공산주의자들의 구호가 "만국의 프롤레타리아여, 단결하라!"일지라도, 그는 두 세력의 투쟁을 이끌어야 할 구호인 "만국의 프롤레타리아와 세계의 인민들이여, 단결하라!"를 제안한다. 마오쩌둥 주석은 제국주의가 피억압 민족으로부터 더욱더 약탈하고 있으며, 이들이 차례로 그들의 공산당에 의해 지도되어야 할 강력한 혁명적 폭풍 속에서 봉기한다는 점에서 민족 해방 운동이 세계 혁명에 갖는 거대한 중요성에 기초하여 레닌의 전략을 발전시킨다. 이처럼 민족 해방 운동은 국제 프롤레타리아 운동과 융합되며, 이 두 세력이 세계 역사의 발전을 추진한다. 곤살로 주석은 공산주의자들이 따라야 할 전략이 레닌이 확립하고 마오 주석이 발전시킨 명제에 기초해야 한다고 가르친다.

국제 프롤레타리아 운동

​이는 국제 프롤레타리아트의 이론이자 실천이다. 프롤레타리아트는 이론적, 정치적, 경제적 세 가지 수준에서 투쟁한다. 프롤레타리아트가 최종 계급으로 역사에 등장하기 때문에, 그것은 끊임없는 투쟁 속에서 그렇게 하며, 다음의 이정표들로 강조된다. 1848년, 마르크스와 엥겔스가 공산당 선언을 작성하여 프롤레타리아트의 기초와 프로그램을 확립한다. 1871년, 파리 코뮌에서 프롤레타리아트가 최초로 권력을 장악한다. 1905년, 혁명의 예행연습이 일어난다. 1917년, 러시아 10월 혁명의 승리로, 이 계급은 프롤레타리아트의 공동 독재를 수립하고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1949년, 중국 혁명의 승리와 프롤레타리아트가 주도하는 공동 독재의 수립은 사회주의 혁명으로의 이행을 해결하고 세계의 역관계를 변화시킨다. 1960년대는 마오쩌둥 주석이 지도한 위대한 프롤레타리아 문화 혁명으로, 복원과 반(反)복원 간의 첨예한 투쟁 속에서 프롤레타리아 독재 하의 혁명이 지속된다.

​자신의 권리와 요구를 위한 투쟁에서 프롤레타리아트는 노조와 파업을 발생시키는데, 이는 단지 경제 투쟁의 도구가 아니라 "앞으로 다가올 위대한 전투를 위해" 계급을 단련시키기 위한 것이다. 파업은 경제 투쟁의 주요 도구이며 총파업은 봉기의 보완책이지만, 소렐, 아나키스트 등 다른 이들처럼 총파업만으로 권력을 장악할 수 있다고 설명하는 것은 잘못이다. 우리는 권력 장악의 기능으로서 더 나은 생활 조건을 위한 투쟁을 발전시킨다.

​프롤레타리아트는 정치 기구를 발생시킨다. 마르크스가 정의했듯이, 공산당은 정치 권력을 추구하는 다른 정당들과는 완전히 반대되고 구별된다. 레닌은 노동 귀족, 노조 관료주의, 의회주의적 백치에 기반한 부르주아 노동자 정당을 생성하는 낡은 수정주의의 해로운 영향에 맞서 싸우며 신형 당의 특성을 확립한다. 마오쩌둥 주석은 총에 기반한 당 건설을 발전시키고 세 가지 도구의 건설을 개괄한다. 곤살로 주석은 공산당의 군사화와 세 가지 도구의 집중적 건설에 대한 명제를 확립한다.

​프롤레타리아트는 이데올로기를 발생시킨다. 세계 혁명을 위해서는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이즘, 주로 마오이즘이며, 페루 혁명을 위해서는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이즘, 곤살로 사상, 주로 곤살로 사상이다.

​마르크스주의는 마르크스의 사상에 기반을 둔다.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인류가 생산한 최고, 즉 독일 고전 철학, 영국 정치 경제학, 프랑스 사회주의로부터 사상을 끌어내어 프롤레타리아트의 이데올로기를 구축한다. 마르크스주의는 잘못된 입장에 맞서 투쟁하지 않고는 그 삶에서 한 걸음도 나아가지 않았다. 이는 프루동과 아나키즘에 맞서, 튀링의 소위 창조적인 발전에 대한 우익 편향에 맞서, 그리고 독일 사회민주당에서 나타난 기회주의적 입장에 맞서 일어선다. 엥겔스 사후, 낡은 수정주의가 베른슈타인과 카우츠키와 함께 전개되며, 레닌은 그들을 패배시킬 것이다. 요컨대, 마르크스주의는 그 첫 단계에서 마르크스주의 철학 또는 변증법적 유물론, 마르크스주의 정치 경제학, 그리고 과학적 사회주의를 확립한다.

​레닌은 마르크스주의를 발전시켜 두 번째 단계인 마르크스-레닌주의로 이끈다. 이 단계는 마르크스주의 철학을 부정하고 그 대신 신칸트주의를 제안하며, 즉 변증법적 유물론이 아닌 관념론을 주장하는 낡은 수정주의에 맞서 싸운 힘든 투쟁을 통해 달성된다. 정치 경제학에서 그들은 프롤레타리아트 사이의 증대하는 빈곤화를 부정하고 프롤레타리아트가 자본주의에 만족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그들은 제국주의와 잉여 가치의 사실을 부정한다. 과학적 사회주의에서 그들은 계급 투쟁과 혁명적 폭력을 부정하는 평화주의를 전파한다.

​수정주의는 새로운 상황을 구실로 마르크스주의 원칙을 수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레닌은 수정주의가 프롤레타리아트의 대열에서 부르주아 이데올로기의 전진이며, 제국주의에 효과적으로 맞서 싸우기 위해서는 수정주의에 맞서 싸워야 한다고 말하며, 이는 두 면이 같은 동전이기 때문이다. 레닌은 수정주의가 프롤레타리아트의 노동조합과 정치 운동을 분열시키려 하며 사회주의의 분열을 발생시킨다고 강조한다. 제1차 세계 대전 중 수정주의에 맞선 이 효과적이고 끊임없는 투쟁에서 레닌은 더 나아가 제국주의 전쟁을 혁명 전쟁으로 전환할 필요성을 제안하고, 낡은 수정주의자들을 사회 애국주의자로 폭로한다. 레닌은 혁명 시기에는 새로운 조직을 만들어야 한다고 지적하는데, 이는 반동 세력이 합법적인 조직을 파괴할 수 있으며, 우리는 대중 사업을 위해서도 비밀 조직을 발전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원칙을 바탕으로 그는 봉기를 통해 공산당과 함께 10월 혁명을 이끈다.

​소련에서 사회주의를 건설하는 과정에서 스탈린은 레닌의 사업을 계속한다. 그는 트로츠키, 지노비예프, 카메네프의 편향에 맞서 1937년에 끝난 13년간의 투쟁을 벌인다. 문제가 행정적으로 해결되었다고 말하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우리는 스탈린 동지의 유산에 대해 70%가 긍정적이라는 마오 주석의 입장에 동의한다. 오늘날 공산주의자로서 우리는 제2차 세계 대전, 국제 공산주의 운동의 입장, 특히 그 제7차 대회와 그 안에서 스탈린 동지의 역할, 그리고 프랑스, 이탈리아 등의 수정주의자들의 행동에 대해 적절하게 분석해야 하는 임무를 갖는다.

​마르크스-레닌주의를 발전시키면서 마오쩌둥 주석은 마르크스주의를 그 최고봉으로 끌어올리며, 따라서 프롤레타리아트의 이론은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이즘으로 진화한다. 이 임무는 중국 공산당 내의 우익 기회주의 노선, 특히 류사오치와 덩샤오핑의 수정주의 노선을 분쇄하고, 국제적 수준에서는 흐루시초프의 현대 수정주의에 맞선 투쟁을 지도하고 패배시키는 끈질기고 지속적인 투쟁 속에서 성취된다. 마오는 중국의 민주주의 혁명, 사회주의 혁명으로의 비약, 그리고 위대한 프롤레타리아 문화 혁명을 단련한다. 마오이즘에서 근본적인 것은 정치 권력이며, 당이 지도하는 무장력에 기반한 프롤레타리아트의 권력, 프롤레타리아 독재의 권력이다. 마오이즘은 마르크스-레닌주의를 피억압 국가에 적용하는 것이며, 세계 혁명의 전략적 공세와 프롤레타리아 독재 하의 혁명 지속에 대한 것이다.

​우리 공산주의자들에게는 세 개의 위대한 검, 즉 우리의 창시자인 마르크스, 위대한 레닌, 그리고 마오쩌둥 주석이 있다. 우리의 위대한 임무는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이즘, 주로 마오이즘을 높이고, 방어하고, 적용하여 그것을 세계 혁명의 사령부와 지침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다.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이즘의 발전을 계속하고, 페루 혁명을 발전시키며 세계 혁명을 지지하면서 곤살로 주석은 우리의 불패하고 시들지 않는 이데올로기인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이즘, 곤살로 사상을 당 단결의 기반으로서 지지하고, 방어하며, 적용한다. 우리에게 주된 것은 곤살로 사상을 구체화하는 것인데, 이는 우리를 민주주의 혁명, 사회주의 혁명, 문화 혁명, 그리고 공산주의로 이끄는 승리의 보장이기 때문이다.

​곤살로 주석은 제국주의와 반동 세력을 지구상에서 일소하기 위한 세계 혁명의 과정에 세 가지 순간이 있다고 가르친다. 첫째, 전략적 방어, 둘째, 전략적 균형, 그리고 셋째, 세계 혁명의 전략적 공세이다. 그는 모순이 모든 것을 지배하며 모든 모순에는 투쟁하는 두 측면이 있다는 점에서 혁명에 모순의 법칙을 적용하여 이 결론에 도달한다. 이 경우 혁명과 반혁명이 그러하다. 세계 혁명의 전략적 방어는 반혁명의 공세에 반대되며, 1871년 파리 코뮌으로 시작하여 제2차 세계 대전으로 끝난다. 전략적 균형은 중국 혁명의 승리, 위대한 프롤레타리아 문화 혁명, 그리고 강력한 민족 해방 운동의 발전 이후 시작된다. 그 후, 세계 혁명은 전략적 공세로 진입하며, 이 순간은 이란-이라크 전쟁, 아프가니스탄, 니카라과, 페루 인민 전쟁의 시작과 같은 징후들을 볼 수 있는 1980년대와 관련하여 역사적으로 식별될 수 있으며, 이는 "다음 50년에서 100년" 이내에 한정된 시대이다. 그때부터 자본주의와 사회주의 간의 모순이 발전할 것이며, 그 해결이 우리를 공산주의로 이끌 것이다. 우리의 구상은 일련의 우여곡절과 필연적으로 발생할 역전을 거치더라도 공산주의에 도달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진 장기적인 과정에 대한 것이다. 더 나아가, 마오 주석이 장기 인민 전쟁의 과정에 세 가지 순간을 적용했듯이, 우리가 세계 혁명에 세 가지 순간을 적용하는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니다. 공산주의자로서 우리는 특정 순간뿐만 아니라 다가올 긴 세월을 보아야 한다.

현재 상황과 관점

현재 상황과 전망에 비추어 우리는 세계 혁명의 전략적 공세에 진입했으며, 제국주의가 세계 반동 세력과 함께 침몰하고 프롤레타리아트가 권력에 확고히 뿌리내려 그 독재를 수립하는 단계로 진입할 "50년에서 100년" 이내에 있다. 그때부터 공산주의를 향한 길에서 모순은 사회주의와 자본주의 간에 존재할 것이다. 소련과 중국에서 복원이 발생했다는 사실은 국제 프롤레타리아트의 강력한 발전 과정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복원과 반(反)복원 간의 투쟁이 얼마나 치열한지를 보여주며, 공산주의자들은 이로부터 자본주의 복원을 막고 프롤레타리아 독재를 확고히 수립하기 위한 교훈을 얻는다.

우리는 미국 제국주의와 러시아 사회제국주의 간의 투쟁 시기가 시작되었다는 마오쩌둥 주석의 명제를 재확인한다. 그리하여 세계적 수준에서 두 주요 적이 정의되며, 민주주의 혁명이나 사회주의 혁명을 수행하는 이들, 심지어 민족주의 운동을 하는 이들에게도 해당하며, 그들에게 주어진 것은 각 혁명이나 운동이 그들의 주요 적을 명시하고 다른 초강대국이나 다른 열강의 지배에 맞서 싸우도록 추구하는 것이다. 페루에서는 양키 제국주의가 대부르주아지와 지주들과 결탁하여 우리를 지배한다. 그러나 세계적 수준에서는 세계 패권을 위한 두 초강대국 간의 다툼이 있다. 우리는 미국 제국주의, 봉건주의, 관료 자본주의에 맞서 싸우지만, 그것이 사회제국주의나 다른 어떤 열강의 지배로 대체되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 아프가니스탄에서는 소련 사회제국주의의 직접적인 침략이 있으며, 이는 양키 제국주의, 중국뿐만 아니라 다른 서방 열강들과도 패권을 다투고 있으며, 그곳에서는 사회제국주의에 맞서 주적으로 투쟁해야 하며, 미국 제국주의나 다른 열강의 지배로의 진입을 허용해서는 안 된다. 문제는 정치적 지도력, 즉 공산당의 부재로 인해 투쟁이 올바르게 전개되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요약하면, 두 초강대국이 주요 적이며 각 경우에 하나가 주요 적이 되며, 우리는 제국주의 열강의 행동을 간과하지 않는다.

우리는 마오쩌둥 주석의 3세계 구분 명제가 정당하고 정확하며, 계급과 모순 분석에 기반한 세계의 세력 분포에 대한 레닌의 명제와 연결되어 있다고 간주한다. 우리는 혁명을 배신하기 위해 미국이나 소련의 뒤를 따르는 덩샤오핑의 3세계에 대한 기회주의적이고 수정주의적인 왜곡을 거부한다. 여기서부터 곤살로 주석은 3세계가 구분되는 현재 상황을 분석하고 그것이 현실임을 더욱 입증한다. 제1세계는 세계 패권을 다투고 제국주의 전쟁을 촉발할 수 있는 두 초강대국, 미국과 소련이다. 그들은 다른 열강들에 비해 경제적, 정치적, 군사적으로 더 강력하기 때문에 초강대국이다. 미국은 비국가 독점 재산에 중심을 둔 경제를 가지며, 정치적으로는 권리 제한이 증가하는 부르주아 민주주의를 발전시킨다. 이는 반동적인 자유주의이다. 군사적으로는 서방에서 가장 강력하며 더 긴 발전 과정을 가진다. 소련은 국가 독점에 기반을 둔 경제를 가지며, 정치적으로는 관료 부르주아지의 파시스트 독재이며, 발전 과정이 더 짧음에도 불구하고 최고 수준의 군사 강국이다. 미국은 그 지배를 유지하고 또한 확대하려고 추구한다. 소련은 새로운 초강대국이기 때문에 확대를 더 목표로 하며, 경제적으로는 유럽을 지배하여 그 조건을 개선하는 것이 그들의 이익이다. 요약하면, 그들은 블록을 구성하지 않지만 모순, 명확한 상호 차이점을 가지며, 세계 재분할을 위한 결탁과 다툼의 법칙 내에서 움직이는 두 초강대국이다. 제2세계는 초강대국은 아니지만 일본,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과 같이 더 작은 경제적, 정치적, 군사적 힘을 가진 제국주의 열강이다. 이들은 예를 들어 달러 평가 절하, 군사적 제한, 정치적 강요 등을 유지하기 때문에 초강대국들과 모순을 가진다. 이 제국주의 열강들은 초강대국들 간의 다툼을 이용하여 새로운 초강대국으로 부상하기를 원하며, 또한 피억압 민족에 대한 침략 전쟁을 일으키고, 게다가 그들 사이에도 첨예한 모순이 존재한다. 제3세계는 아시아,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의 피억압 민족들로 구성된다. 그들은 봉건주의가 파괴되지 않았고 그 기반 위에서 관료 자본주의가 전개되며, 초강대국이나 제국주의 열강에 묶여 있는 식민지 또는 반(半)식민지이다. 그들은 제국주의와 모순을 가지며, 게다가 그들 자신의 대부르주아지와 지주들에 맞서 싸우는데, 이들은 모두 제국주의, 특히 초강대국에 복무하고 결탁한다.

이 모든 것은 공산주의자들이 세계 혁명의 전략과 전술을 수립할 수 있는 기초를 제공한다. 마오쩌둥 주석은 세계 혁명의 전략과 전술을 확립하기에 이르렀으나, 중국 수정주의자들이 이를 은폐한다. 따라서 우리는 그의 자신의 사상으로부터, 특히 시야에 새로운 상황이 있다면 그것들을 추출해야 한다.

우리 당은 현 세계에 세 가지 근본적인 모순이 표현된다는 견해를 지지한다.

 * 피억압 민족 대 초강대국과 제국주의 열강 간의 모순이다. 여기서 3세계의 명제가 구분되며, 우리는 그 모순의 핵심이 초강대국에 있지만 제국주의 열강들과도 모순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공식화한다. 이것이 주요 모순이며 그 해결은 신민주주의 혁명의 발전과 승리이다.

 * 프롤레타리아트와 부르주아지 간의 모순으로, 그 해결은 사회주의 혁명이며 그 전망 내에서 프롤레타리아 문화 혁명이다.

 * 제국주의 간의 모순으로, 초강대국들 자체 사이, 초강대국들과 소규모 제국주의 열강들 사이, 그리고 마침내 제국주의 열강들 자체 사이의 모순이며, 이는 세계 패권을 위한 전쟁과 제국주의적 약탈 전쟁으로 이어지고, 프롤레타리아트는 인민 전쟁, 장기적으로는 세계 인민 전쟁으로 이에 맞서야 한다.

우리는 사회주의-자본주의 모순을 목록에 포함하지 않는데, 이는 사회주의가 국가로서 어느 곳에도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이념적, 정치적 수준에서만 존재하기 때문이다. 오늘날 사회주의 체제는 존재하지 않는다. 그것은 존재했었고, 오늘날 존재한다고 주장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소련이 사회주의라고 주장하는 것인데, 이는 수정주의이다.

모순을 다룰 필요성은 세계 상황을 분석하고 그 전략적 및 분쟁 지역 내에서 전략과 전술을 정의하는 데 기여한다. 오늘날 가장 불이 붙기 쉬운 분쟁 지점은 다음과 같다. 베트남, 라오스, 캄푸치아에서의 투쟁이 아시아의 거대한 전략적 지역의 초점인 동남아시아는 거대한 대중이 집중된 지역이다. 예를 들어 인도가 충분히 발전된 공산당을 가지고 있다면 혁명을 강력하게 진전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다. 거대한 석유 중심지인 중동에서도 초강대국과 근동 문제 및 민족주의적, 심지어 반동적인 운동들과 연결된 열강들 간의 첨예한 다툼이 있다. 또 다른 지역은 남아프리카로, 그곳에는 초강대국들에게 강탈당하여 점령군으로 전환되고 지배되는 게릴라 운동들이 있다. 라틴 아메리카는 중미(니카라과와 엘살바도르)에서 안틸레스 제도(아이티 등)의 불안정성, 그리고 어떤 초강대국이나 열강에도 굴복하지 않는 진정한 민주주의 혁명을 위해 투쟁하는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이즘, 곤살로 사상의 혁명인 페루의 인민 전쟁에 이르기까지 중요한 투쟁의 중심지이다. 지속적인 반제국주의 군사 행동이 발전하고 있는 유럽에서는 그들이 지지하는 이데올로기와 정치, 그들이 봉사하는 계급, 프롤레타리아트의 이데올로기와의 연결, 그리고 세계 프롤레타리아 혁명 내에서의 그들의 역할, 그리고 현대 수정주의에 대한 그들의 입장을 연구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운동들은 구세계에 존재하는 혁명적 상황의 불균등한 발전을 표현한다. 이러한 분쟁 지점 중 어느 하나라도 제국주의 세계 대전에 불꽃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초강대국 중 하나의 전략적 우위가 정의될 때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이즘에 기반하고 군사화를 통해 인민 전쟁을 위해 그리고 인민 전쟁 속에서 단련된 공산당에 의존하는 것이 점점 더 시급하고 절실해진다. 세계 혁명을 수행하는 데 있어 2차적 및 주요 중요성의 영역을 전략적으로 정의하는 것은 각 지역과 각 당이 세계 혁명에서 수행할 역할을 확립하는 데 핵심이다.

공산당에게 문제는 제국주의 세계 대전에 주의를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인민 전쟁에 집중하는 것이다. 오직 그러한 충돌로부터 프롤레타리아트가 지도하는 권력이 파생될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제국주의가 존재하는 한 제국주의 세계 대전이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믿는다. 마오 주석이 말한 것은 확실하다. 혁명이 전쟁을 막거나, 세계 대전이 혁명을 유발할 것이다. 제국주의 세계 대전이 발생하려면 초강대국 중 하나의 전략적 우위가 정의되어야 한다. 반동적인 군사 이론가들에 따르면, 이 상황은 원자 무기의 첫 사용 또는 각 교전 당사국에 의한 압도적인 원자 폭격의 순간에 전개될 것이다. 그 다음에는 수백만의 파견대가 포함되는 두 번째 순간이 따를 것이며, 이후 (약탈물, 특히 피억압 민족의 분할이 목표이므로) 영토를 점령하기 위한 재래식 전쟁이 뒤따를 것이다. 그러면 이는 제국주의자들에게 반향을 일으키고 피억압 민족, 세계 인민, 그리고 계급이 인민 전쟁으로 봉기할 큰 이유를 제공할 크고 맹렬한 대학살로 진입할 것이다. 따라서 또 다른 제국주의 세계 대전이 발생하더라도, 첫째, 우리는 그것에 반대할 것이며, 둘째, 우리는 혁명에 초점을 맞출 것이므로 그것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셋째, 혁명에 초점을 맞춘다는 것은 프롤레타리아트가 그들의 공산당을 통해 지도하는 인민 전쟁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넷째, 이 인민 전쟁은 그 혁명의 유형에 따라 각 유형의 국가에서 명시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세계 인민 전쟁이 오늘의 명령이다.

국제공산주의 운동

혁명적 국제주의 운동

국제 공산주의 운동의 역사는 전 세계 공산주의자들이 그들의 불변의 목표인 공산주의 사회를 달성하기 위해 단결을 위해 투쟁해 왔고, 계속 투쟁하고 있는 영광스러운 투쟁 과정이다. 이 영웅적인 투쟁 속에서 세 개의 인터내셔널이 단련되었다.

제1인터내셔널, 즉 국제 노동자 협회는 1864년 마르크스와 엥겔스에 의해 창립되었다. 그들은 격렬한 투쟁 속에서 바쿠닌의 아나키즘적 입장을 반대하고 분쇄했으며, 프롤레타리아트에게는 오직 하나의 교의, 즉 마르크스주의만 존재한다는 것을 확립한다. 레닌은 제1인터내셔널이 수행한 역할이 프롤레타리아트 교의의 이념적 토대를 놓는 것이었다고 말한다. 이 인터내셔널은 분열되었는데, 이것이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탓으로 돌려지자 그들은 만약 그러한 분열이 발생하지 않았다면, 원칙을 거부하는 데 단결한 이들에 의해 인터내셔널은 어쨌든 죽었을 것이라고 답변한다. 제2인터내셔널은 1889년 엥겔스에 의해 창립된다. 이는 조직과 정당들을 증식시키는 역할을 했지만, 엥겔스의 사망과 함께 나타난 낡은 유형의 수정주의는 레닌에 의해 맞서 싸워지고 분쇄되었다. 이 인터내셔널은 제1차 세계 대전에서 파산하는데, 그 지도부(카우츠키와 베른슈타인)가 제국주의 세계 대전에 반대하여 그것을 혁명으로 전환하는 대신, 약탈 전쟁과 그들 자신의 국가 부르주아지를 지지했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그들은 사회 애국주의자로 변모한다. 1919년 레닌은 제3인터내셔널, 즉 코민테른을 조직하고, 이를 세계 혁명과 프롤레타리아 독재 수립을 수행하기 위한 전투 기계로 구상한다. 1920년대 코민테른에서 두 가지 문제가 발생하여 큰 반향을 일으키는데, 독일 문제(또는 오히려 선진국에서의 혁명)와 중국 문제(또는 낙후된 국가에서의 혁명)이다. 파시즘의 출현과 승리, 그리고 통일전선을 어떻게 구상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으로 상황은 더욱 첨예해진다. 토레즈와 톨리아티는 반파시스트 투쟁에만 초점을 맞추면서 낡은 질서를 파괴하기보다는 지지하려는 수정주의적 의견을 제안한다. 1943년 인터내셔널은 해체되었고, 정보위원회만 남긴다. 코민테른, 특히 제2차 세계 대전 이전의 제7차 대회와 스탈린 동지의 역할을 평가하는 것은 공산주의자들, 그리고 우리 당에게 긴급한 임무이다.

국제적 수준에서 단결하려는 공산주의자들의 투쟁은 길고 복잡하다. 이는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현대 수정주의에 맞선 투쟁에서 나타났다. 티토는 1948년에 규탄되었다. 브라우더의 사상 또한 부정적인 역할을 한다. 노동자 및 공산당들은 1956년 흐루시초프가 소련 공산당(CPSU) 제20차 대회에서 이미 소련의 프롤레타리아 독재를 찬탈하고 스탈린 동지를 비난한다는 구실로 그것을 공격한 이후인 1957년과 1960년에 모스크바에서 회합한다. 그러나 소련의 명성은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매우 컸으며, 그러한 상황에서 1957년과 1960년의 회의는 중국 공산당(CPC), 특히 마오 주석과 알바니아 노동당이 고수한 확고하고 원칙적인 입장에도 불구하고 모호한 입장에 동의한다. 마오 주석의 입장은 CPSU가 일부 입장을 변경하도록 했지만, 현대 수정주의의 입장은 CPSU가 제22차 대회를 개최한 1961년에 체계화된다.

마오 주석은 중국 공산당(CPC)을 이끌고 "세 가지 평화"와 "두 가지 전부"로 체계화된 새로운 수정주의의 본질을 요약한다. "평화 공존"을 통해 흐루시초프는 국가 간의 관계와 국가 내의 관계를 구별했던 레닌의 낡은 명제를 왜곡하여 국제 공산주의 운동의 일반 노선이 "평화 공존"이라고 제안했다. 흐루시초프에게 문제는 전쟁을 막는 것이었는데, 그의 주장에 따르면 원자 무기가 착취자와 피착취자를 구별하지 않으며 인류의 전멸을 막기 위해 인간들이 형제애를 가져야 하기 때문이다. "평화 이행"은 혁명이 더 이상 혁명적 폭력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선거나 의회주의를 통한 "평화적인 경로"를 통해 한 사회 체제가 다른 체제로 변혁될 수 있다고 제안한다. "평화적 경쟁"의 개념은 제국주의 체제를 파괴하기 위해 사회주의 체제가 그것과 경쟁하여 사회주의 체제가 우월함을 제국주의자들에게 보여주고, 그리하여 제국주의자들이 사회주의자가 되도록 장려해야 한다는 사상을 표현한다. "전 인민의 국가"는 흐루시초프가 국가의 계급적 성격을 부정하려 했던 수정주의적 명제이다. 이는 특히 프롤레타리아 독재에 반대하는 것이었다. "전 인민의 당"은 당의 계급적 성격을 프롤레타리아트의 당으로서 부정하는 또 다른 괴물 같은 주장이다. 흐루시초프는 CPSU 제22차 대회가 공산주의자들의 새로운 프로그램이라고 주장하며, 그리하여 공산당 선언은 "자유," "평등," "박애"라는 부르주아적 구호로 대체되었다. 선언은 공산주의자들의 프로그램이며, 그 부정이 마르크스주의와 수정주의 간의 투쟁을 발생시키고 첨예화시켰다.

1963년 6월 14일, 국제 공산주의 운동의 일반 노선에 관한 제안 (일명 중국 서한)이 발표되었다. 그 후 아홉 편의 논평이 유포되었는데, 마오 주석과 CPC가 모든 면에서 현대 수정주의를 탁월하게 비판하고 분쇄한다.

우리는 마오 주석과 CPC가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쩌둥 사상이어야 할 정치적, 이념적 기반이 아직 정의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러한 상황에서 새로운 코민테른을 결성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느꼈음을 이해한다. 이는 주로 엔베르 호자가 이끄는 알바니아 노동당이 마오쩌둥 사상을 받아들이지 않고 새로운 발전을 무시한 채 오직 마르크스-레닌주의에 기반한 인터내셔널을 옹호했기 때문이다. 본질적으로 호자는 마오쩌둥 사상에 반대했다.

마오 주석의 세계에서의 증대하는 영향력은 위대한 프롤레타리아 문화 혁명과 함께 전개되었다. CPC는 수정주의자 류사오치와 덩샤오핑의 찬탈로부터 중화인민공화국의 권력을 회복하는 것과 프롤레타리아 독재 하에서 혁명을 지속하는 방법에 대한 매우 긴급한 문제들에 초점을 맞춘다. 마오 주석은 국내의 계급 투쟁과 국제적 수준에서 수정주의에 맞선 투쟁에서 프롤레타리아트의 위대한 스승이자 세계 혁명의 지도자가 된다. 그의 사상은 마르크스주의의 제3단계로 발전한다. 그 시대에 공산주의자들은 이 발전을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쩌둥 사상이라고 언급한다. 페루 공산당은 1969년 1월 제6차 전국 회의에서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쩌둥 사상을 당 단결의 기초로 채택한다. 이는 1966년부터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쩌둥 사상을 고수해 온 곤살로 주석과 당의 적색 분파의 투쟁의 결과로 성취되었다. 곤살로 주석은 이미 1962년에 마오 주석의 입장을 지지했으며, 그 개념을 바탕으로 적색 분파를 단련하기에 이른다. 진정한 공산주의자들은 CPC가 마오이즘을 마르크스주의의 제3단계로 정의하기를 기다리고 있었으나, 1976년 9월 마오 주석의 사망과 함께 중국 수정주의자들은 마오 주석과 그의 사상을 겨냥한 반혁명적 쿠데타를 감행한다. 그 후, 마르크스주의자들의 단결은 심각하고 복잡한 문제들에 직면하지만, 페루 공산당은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쩌둥 사상의 수호에 확고하고 흔들림 없이 남아 즉시 반혁명적 쿠데타와 중국 내 수정주의적 찬탈을 비난한다. 바로 그 시기인 1976년 10월 확대 정치국은 "마르크스주의자란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쩌둥 사상을 고수하는 것이다"라고 선언한다.

마오 주석의 사망과 덩샤오핑 일당에 의한 중국의 수정주의적 찬탈로 인해 공산주의자들은 세계 혁명을 위한 중심이나 기반 없이 전 세계에 흩어지게 되었다. 반혁명가들은 마오 주석과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쩌둥 사상의 타당성을 부정하기 위해 그들의 발톱을 드러내며, 덩샤오핑(중국 수정주의), 호자(알바니아 수정주의), 브레즈네프(러시아 수정주의)의 삼중 수정주의 공격을 감행한다. 이러한 상황에 직면하여, 1979년 PCP 제1차 전국 회의에서 곤살로 주석은 수정주의의 삼중 공격에 맞서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쩌둥 사상을 수호하고 적용할 것을 당 전체에 촉구한다. 당의 원칙적인 입장은 확고하고 불변하게 유지되었다. 1980년, PCP는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쩌둥 사상에 기반한 인민 전쟁을 시작한다. 그리고 PCP는 인민 전쟁의 적용과 발전을 통해 마오이즘을 마르크스주의의 제3단계로 이해하는 데 더욱 진전한다. 그리하여 1982년 5월에 개최된 제2차 전국 회의에서 당은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이즘이 마르크스주의의 제3단계임을 합의한다.

PCP는 마오이즘 수호의 선봉에서 세계에서 유일한 당이었으며, 이 이데올로기가 세계 혁명과 페루 혁명의 사령부와 지침이 되도록 세계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주의자들의 단결을 위해 투쟁하는 임무를 맡는다.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이즘의 적용은 기계적인 공식이 되지 않도록 각 혁명에 특정화되어야 한다. 이러한 이유로 페루 혁명은 곤살로 주석과 곤살로 사상을 발생시켰으며, 이는 당 단결의 기초에서 주요 원칙이다. 각 혁명은 그 지도 사상을 명시해야 하며, 이것 없이는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이즘의 적용도, 혁명적 발전도 있을 수 없다.

1980년 가을, 13개 공산당 및 조직이 "마르크스-레닌주의자, 노동자, 그리고 모든 국가의 피억압자들에게"라는 성명서에 서명하고, 공산주의자들에게 마르크스-레닌주의 투쟁을 중심으로 단결하고 마오 주석을 지지할 것을 촉구하지만, 마오이즘을 보편적 타당성을 가진 새로운 단계로 제시하지는 않는다. 미국 혁명 공산당(RCP)이 주로 이 노력을 이끈다. 1983년 미국 RCP는 PCP에 연락하여 1980년 성명서에 서명하도록 초청한다. PCP는 마오쩌둥 사상이 그 안에 고려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러한 성명서에 반대한다. 게다가 우리는 이미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이즘에 기반하고 있었다. 1984년 3월, 이들 조직의 제2차 회의가 개최되었고, 혁명적 국제주의 운동(RIM)이 창립되었으며, 이는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쩌둥 사상을 중심으로 단결하는 것에 관한 공동 선언을 승인한다. RIM 참여에 대한 우리의 입장은 1986년 10월 RIM 위원회에 작성된 서신에 요약되어 있다.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해 두 가지 질문을 재차 강조하고자 한다. 첫째, 우리 관계의 시작부터 우리의 차이점의 근원은 프롤레타리아 이데올로기 발전의 유일하고, 진실하며 새로운 단계로서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이즘의 실질적이고 결정적인 질문이었으며, 마오이즘이 핵심 쟁점인 보편적 타당성을 가진다. 따라서 우리는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쩌둥 사상'이라는 명칭 선택에 반대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우리에게 출발점으로 필수적인 이 문제의 해결이 복잡하고, 시간이 필요하며, 특히 혁명적 발전을 요구한다고 생각했고 지금도 생각한다."

"둘째, RIM을 창립한 제2차 회의에서 작성된 선언에 서명할 때, 우리는 관찰 사항과 심지어 명확한 차이점들을 가지고 서명했으며, 이는 간략하게 설명되었다. 우리는 회의, 보고서, 통신에서 이러한 문제들을 재차 강조했는데, 이는 주요 모순, 불균등한 발전의 혁명적 상황, 세계 대전, 그리고 운동의 역할에 대한 일부 기준, 그리고 더 중요한 문제들, 예를 들어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이즘의 보편적 타당성, 특히 인민 전쟁의 일반적 타당성(우리 계급이 마오쩌둥 주석과 함께 완전히 발전시킨 프롤레타리아 군사 이론의 표현)에 대한 차이점을 명확하게 나타낸다. 그리고 우리는 항상 "만국의 프롤레타리아여, 단결하라!"라는 위대한 구호를 외칠 것을 주장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선언이 단결의 상대적인 기초를 구성했고, 계속 구성하고 있으며, 그 발전과 개선은 우리 운동의 전진에 의해 요구될 것이라고 생각했고 지금도 생각한다. 사실이 이미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듯이 말이다."

현재 선언은 일부에 의해 기회주의적이라고 거부된다. 다른 이들은 그것이 혁명이 요구하는 절박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쓸모가 없으므로 새로운 선언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주장한다. PCP는 RIM이 여러 수준에서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고 믿는다. 이념적 수준에서,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이즘의 이해를 향해 진전할 필요가 있다. 이 진전이 주된 것이며, 심지어 정치적 발전도 이에 달려 있다. 정치적 수준에서, 근본적인 모순과 주요 세계적 모순, 제3차 세계 대전의 문제, 그리고 혁명이 주된 경향이라는 점을 정의하는 데 진전할 필요가 있으며, 제국주의 전쟁이 현실이 될 경우 우리는 그것을 인민 전쟁으로 전환해야 한다. 이러한 건설과 관련하여, 우리가 필요로 하는 인터내셔널의 수립을 달성하기 위해 어떤 정치 노선을 따라야 하는지, 그리고 이는 영광스러운 국제 공산주의 운동을 계속해야 한다. 대중 사업과 관련하여, 우리의 출발점은 "대중이 역사를 만든다," "반란은 정당하다," "거대한 쓰레기 더미"라는 구호이다. 대중 사업의 목적은 인민 전쟁을 시작하고 발전시키는 것이다. 지도부와 관련하여, 이는 핵심 쟁점이며, 그 형성, 발전, 신뢰성을 위해 시간이 필요하다. 두 노선 투쟁과 관련하여, 그것이 마땅히 다루어져야 하는 방식으로 다루어지지 않고 있다. 이것들은 발전의 문제이지만, 그것들이 정당하고 올바르게 다루어지지 않으면 분열을 야기할 수 있으며, 그러한 부정적인 가능성들은 필연적으로 우리에게 우려를 야기한다. 우리는 RIM 위원회가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쩌둥 사상'이라는 명칭을 강요하여 우리를 선언 내에 가두려 하고, 그리하여 위원회의 지도부 문제를 해결하려 한다고 믿으며, 이는 우리에게 패권적 경향의 존재를 믿게 한다.

위의 상황을 고려하여, 1986년 10월 PCP 제4차 전국 회의는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이즘, 주로 마오이즘을 세계 혁명의 사령부와 지침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국제 공산주의 운동 내에서 분파를 발전시키려는 우리의 의도를 재확인했다. 우리는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이즘, 주로 마오이즘을 지지하고, 방어하고, 적용할 것을 촉구한다! 오직 이를 통해서만 국제 프롤레타리아트가 그들의 공산당을 통해 권력의 정복을 이끌고 피억압자들을 해방시켜 그들이 계급으로서 스스로를 해방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코민테른의 재건을 지지하며, 혁명적 국제주의 운동을 그 방향으로 나아가는 단계로 간주한다. 그것이 정당하고 올바른 이념적, 정치적 노선을 고수하고 따르는 한 이 목적에 기여할 것이다.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이즘, 주로 마오이즘을 세계 혁명의 사령부와 지침으로 만들기 위한 투쟁은 길고, 복잡하고, 어려울 것이지만, 결국 세계의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주의자들이 성공할 것이다. 마르크스주의는 투쟁 없이는 그 삶에서 한 걸음도 나아가지 않았다.

국제 프롤레타리아트에게 영광 있으라!

세계 프롤레타리아 혁명 만세!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이즘, 곤살로 사상, 주로 곤살로 사상을 지지하고, 방어하고, 적용하라!

편집부 프로필 이미지 편집부
번역